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인크레프트, microsoft일까, 모장일까?

카테고리 없음

by 오에스치킨 2019. 9. 23. 23:11

본문

안녕하세요. 오에스치킨 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레프트가 microsoft것일지, 아니면 '모장'이라는 게임회사의 것인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그런데 왜 컴퓨터와 관련이 없는 것에 대해 공부하냐고요? 왜냐하면 microsoft는 전세계에서 유명한 컴퓨터 회사이기도 하고, 마인크레프트도 컴퓨터 게임 (PC,PE) 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microsoft의 것이다! 라는 주장의 이유를 알아봅시다.

1. windows 10에 있는 컴퓨터의 기존 앱, microsoft store(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있기 때문이다!

windows 10을 구매하고, 로그인을 하면 창문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우리는 '홈'이라고 합니다.

이 홈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신이 다운로드 한 컴퓨터 앱이 나오고 전원, 그리고 microsoft의 기존 앱은 밖으로 나와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찾아보실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란, microsoft 컴퓨터 앱의 기존 앱들을 집어넣은 넣은 앱 스토어 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구글 스토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창에서 'MINECRAFT'라고 치시면 마인크레프트 30,800원, 50,800원이 있습니다.

그럼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것이다 이유가 되겠군요.

2. microsoft가 모장을 인수했다?

2014년, 핀란드에서 난리가 버러졌습니다. microsoft가 한화 약 2조를 주고는 모장을 팔아먹었다는 소리 입니다.

왜 핀란드가 나오냐... 모장을 만든 사람은 마르쿠스 노치 페르손인데요.. 이 양반이 핀란드에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핀란드에서는 이 양반이 돈때문에 인수하자고 한 것이라고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그럼으로 microsoft의 것이다! 두번째 이유가 되겠군요.

이번에는 모장의 것이다! 라는 주장의 이유를 알아봅시다.

1. 개열사가 모장이다!

모장 사이트 (http://www.mojang.com)에 들어가시면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바로 마인크레프트 입니다.

왜냐하면 마인크레프트를 만든 회사는 2009년, 모장이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2. 마인크레프트 왼쪽 상단에 보시면 모장이 적혀 있다!

마인크레프트 런처의 왼쪽 상단에 보시면 모장이 적혀 있습니다.

이것도 모장이 만든 주장이 될 수도 있네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로 적어주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블로그 마치겠습니다.